12-18(월)   박형종 조호연 박시원


박형종
꿈속도 1890  
꿈통장 25311000 20000  
  가입 2010-12-15   45
  꿈 4  
  메모 8064   8
  일정 1 5
  할것 1   50%


조호연
꿈속도 28  
꿈통장 162000  
  가입 2016-03-18
  꿈 2
  메모 36


박시원
꿈속도 83  
꿈통장 3532000  
  가입 2010-12-15   22
  꿈 3  
  메모 264
  알림 3

  박형종 점프 티타임
 
             
바다소? 프로그램소개 이야기 명언 북마크 좋아요 more
이야기 목록 | 이야기 쓰기 | | FAQ | 바다소 안내 | 꿈을 이루는 곳 | 답글
박형종 (744)박시훈 (82)박시원 (76)이순정 (12)강승우 (7)김주영 (6)우재현 (5)양혜원 (5)김지수 (3)윤가람 (2)조선우 (2)박준성 (2)정동현 (2)김하경 (2)조연수 (1)최효재 (1)
작은 이야기 (996)   | 글쓰기
> 쌤 생신 축하드려용!! [3] 2016-10-09 이성문 1376
> ★☆★☆★☆바다소 창시자 탄신일★☆★☆★☆ [6] 2016-10-09 김하경 1985
> ★당신의 꿈에 관해서★ [4] 2016-10-08 양혜원 1447
> 바다소어워드 새 디자인 바다소어워드 2016-10-07 박형종 881
> 아바타 영화 2016-10-06 박형종 1202
[21][22][23][24][25][26][27][28][29]30 ... [200]  

★☆★☆★☆바다소 창시자 탄신일★☆★☆★☆

| 박형종쌤, 박형종쌤 생신, 0909

오늘은 박형종 선생님의 생신이다!!! 바다소 창시자이자 바다소의 꿈속도 (영원한) 1위, 모든 바다소 그룹의 개설자 및 관리자이자 쥐포재단 설립자이신 선생님의 생신을 왜 바다소에서는 기념하지 않고 있는지 알 수 없다! 그래서 직접 바다소에 이 날을 기념하기 위한 작은 흔적을 남길 생각이다.


박형종 선생님은 내게 엄청난 '에너지'가 되어 주는 선생님이다. 이것은 과학적으로 증명할 수 있다!
1) 선생님은 차와 간식을 자주 주신다.
2) 차와 간식을 통해 칼로리를 섭취할 수 있다.
3) 칼로리는 살을 찌게 한다.
4) 살이 찌면 질량이 늘어난다.
곧, Δm >> 0 이다. 좀더 정확히 말해서 내 (현재 몸무게) - (2016년 1월의 몸무게) = 2.6kg 이다.... ㅎ..난 울고있지 않다. 여기의 100분의 1만이 선생님이 주신 차와 간식을 통해 찐 살이라고 가정하면, 2.6kg의 1%는 26g이므로 선생님 덕분에 26g의 체지방을 축적하게 되었다.

그렇다면, 정지에너지 E = mc^2 식을 이용하면 선생님이 9개월간 내게 주신 에너지는 2.34 * 10^15 J이다. 히로시마 원자폭탄의 에너지가 4.5 * 10^13로 계산되기 때문에, 선생님은 대략 원자폭탄 52개와 같은 에너지를 내게 제공하신 셈이다! 또, 이만한 정지에너지로는 300톤 가량의 국제 우주기지 30개를 쏘아올려 화성까지 운반할 수 있다.
나사에서 발표하기를 반물질 0.5g이면 1000톤의 우주선을 약 50년간 작동시킬 수 있다고 한다. 지구에서 태양 다음으로 가까운 별은 켄타우루스자리 알파별인 센타우루스자리 프록시마라고 구글이 알려주는데, 지구와의 거리는 4.3광년이고, 1g로 가속과 감속을 반복하며 도착할 때 걸릴 시간은 s = 1/2 gt^2 등가속도 공식을 이용하면 t = sqrt(2s/g)일 테고, 가속과 감속을 반반씩 하므로 2s 대신 s를 대입해 결과값에 2를 곱해주면 .... 3일이 나온다. 무한히 가속하는 것이 불가하다는 점을 고려해 5년이 걸린다고 넉넉히 잡는대도, 이 에너지로 센타우루스 프록시마까지 260번을 왕복할 수 있다! 아마 우주인들은 그 전에 죽겠지만.

물론 나는 반물질과 충돌해 어떤 잔해도 남기지 않고 몽땅 우주선 연료나 원자폭탄이나 우주기지의 동력으로 사용될 계획은 없고(하지만 죽는다면 그렇게 죽어도 의미있는 것 같다ㅋㅋㅋ), 그 26g의 체지방이 물리학적으로 100퍼센트의 효율로 사용되리라고 장담할 수도 없다. 그렇다기보다는 아마 올 겨울 내가 운동을 해서 26*7.2kcal의 효과를 내고 반짝 사라져버리지 않을까 싶은데... 하지만 선생님이 내게 주신 정지에너지보다 더 큰 것은 정신적인 에너지이고, 정신적 에너지는 쓰는 사람이 누구냐에 따라서 -100%, 0%, 50%, 그리고 200%까지 자유자재의 효율을 낼 수 있다고 생각한다. :) 위대한 빡형 덕분에 고삼 생활을 즐겁게 할 수 있었던 만큼!ㅎㅂㅎ~~ 그 에너지를 사용해 나중에 정말 많은 사람들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는 일을 하는 부끄럽지 않은 제자가 될 것이다!!!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그러면 선생님은 내게 많은 과자를 제공하셨던 것을 뿌듯하게 생각하시고, 더이상 나를 문전박대하지 않으시겠지....?!

으 너무 길어져서 선생님이 오글거린다고 생각하실지 모르겠다ㅠㅠㅠㅠㅠ쌤 완전 감사하고! 사랑합니다 ㅎㅎ 생신 축하드려요!!! //
김하경 2016-10-09 (일) 18:01 글 1183   답글 프린트 3 ▷1986
박형종   ㅎㅎ 고마워~ 시원이는 매일 아침 어드바이저 시간의 활력소야!! 덕분에 나도 즐겁게 하루를 시작할 수 있었어. 민사고의 우사인 볼트ㅋㅋ 갑자기 생각난 건데 민사고 기네스북을 만들면 좋을 것 같아. 100미터 달리기 최고기록 보유자 김시원(11초 00) 뭐 이런 식으로 기록을 남기면 좋지 않을까? 2016-10-09 22:55  답글 2
박형종   내가 너 프로필 사진 강아지로 할 줄 알었다ㅋㅋ 강아지 사진을 문자로 몇 번이나 보낼 때부터.. 이 글을 보면 하경이가 물리 덕후로 착각되겠지만 사실은 음악과 아무 노래나 부르기, 강아지를 좋아하는 섬세한 감성의 소녀라는 것이 함정ㅋㅋ~ 2016-10-09 22:46  답글
김하경   근데 선생님 어떻게 저의 3/28줄밖에 안되는 댓글을 단 시원이에게 더 긴 답글을 달아주실 수 있나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소녀의 섬세한 감정에 매우 큰 상처가 나고 말았어요! ㅋㅋㅋㅋ 저는 물리 덕후기도 하고 음악과 강아지도 매우 사랑해요! 그리고 아무 노래나 부른 적 없어요...ㅂㄷㅂㄷ다 아름다운 음악이엇어요ㅠㅠ 2016-10-09 23:32  답글 1
박형종   앗! 내가 잘못 말했어!! 하경이가 부르면 아무 노래나(아니 아름다운 노래가) 감미로운 선율로 귀와 가슴에 콕콕 스며든다.. 목소리에 중독성도 있고. 녹음을 해서 계속 듣고 싶은 목소리야! 이번 댓글까지 치면 시원이 것보다 몇 줄 더 많네ㅋㅋㅋ 2016-10-09 23:41  답글 1
양혜원   헉 쌤....ㅜㅜ하경이가 알맹이가 없는 비교적 짧은 답글이라고 삐져있답니다!!!ㅎㅎ빨리 응답하세용 흐흐 2016-10-09 23:50  답글 1
박형종   그런데 내가 지금 장장 11시간의 강릉 여행을 마치고 막 돌아와서 여러 답글을 적는 중이라 길게 쓸 수 있는 집중력이 없어!! 하경이에게 삐지지 말라고 잘 전해줘ㅋㅋㅋ 2016-10-09 23:54  답글





 
꿈을 이루는 바다소
아이디저장   |   회원가입

           
보조 프로그램
계산기 특수문자 요일계산 기념일계산
달력 색상표 타이머

네이버 뉴스
구글 사전
바다소 박스
32 - 박형종 12
29 - 점프
14 - 티타임

추천 북마크   북마크 추가
일본 기상청-미세먼지 영상

<매니저 추천 이야기>
박형종 - 두 번째 서울나들이-행복.. [2]
박형종 - 5개의 공기청정기
박형종 - 쥐포재단 [9]
박형종 - 바다소를 시작페이지로 하..

<회원들이 좋아한 이야기>

1 가을 저녁노을
2 개학 전날 밤
3 집과 책으로의 휴가
4 2017스승의 날 행정3반<3<3 [3]
5 스승의 날 기념 사진 [5]
6 안드로이드 앱 만들기 [2]
7 신의 메모 [8]
8 두 번째 서울나들이-행복의 .. [2]
9 사랑합니다 선생님 [1]
10 후회 남기지 않기
11 최고의 자기계발 사이트!
12 미녀와 야수 [8]
13 어나니머스 [2]
14 식물에서 받는 힐링 [3]
15 정월대보름 [1]
16 휴식 [1]
17 꿈을 이루어가는 게임 [2]
18 꿈을 이루는 바다소 [2]
19 첫눈
20 바다소 자기계발 프로그램
21 친절한? 바다소 매뉴얼 [4]
22 고3 할로윈
23 딸과의 산책
24 바다소 로고 그리기 [1]
25 나홀로 저녁 먹기
26 경강선: 판교-여주
27 항상 행복해 보이는 쌤께 [1]
28 건강을 위한 5대 운동
29 바다소 로고 초안 [1]
30 별사탕 건빵
31 바다소 스탬프로 받은 선물 [2]
32 오랜만의 수영과 산책
33 튜브
34 모바일 세상
35 라디오스타 [2]
36 삶의 목적
37 쥐포재단로고 [3]
38 나를 찾아온 기회 [2]
39 교실 페인트칠 [4]
40 시훈이 생일
41 소파테이블, 바다소, 에스프.. [4]
42 태양의 후예
43 커피로스터
44 창의적인 작업을 위한 공간,..
45 위대한 작업
46 10년 노숙자에서 가죽공예가..
47 무한도전 배달의 무도-우토.. [2]
48 자원의 보존과 교환
49 정채현과 형종쌤! [1]
50 온스터디 ON Study
51 내가 써왔던 시계 [1]
52 시원이의 질문 [1]
53 오늘 공부
54 꿩대신 꿩 [1]
55 동물과 대화 [4]
56 세가지 소원 [2]
57 내가 다른 사람의 마음을 알.. [2]
58 따뜻한 커뮤니티
59 서해안 여행
60 1번째 날 [2]
61 반가운 [2]
62 송도 [4]
63 크리스마스 선물
64 새로운 소식을 알려주는 팝.. [6]
65 박형종 쌤 리즈 시절 [9]
66 시계 [4]
67 자원봉사 [3]
68 꿈속도, 꿈통장 [8]
69 나성에 가면 [8]
70 봉산동에 숨겨진 보석, 카페.. [2]
71 새 카메라 [6]
72 정보화 시대와 보안의 중요.. [1]
73 트랜스포머4: 사라진 시대 [6]
74 엣지 오브 투모로우 [5]
75 창문 넘어 도망친 100세 노.. [2]
76 꽃동네 [3]
77 바다소 FAQ (자주 하는 질문.. [1]
78 2014락페스티벌
79 퀀텀점프
80 식객 [3]
81 어린이날선물순위 [1]
82 어린이날을 보내는 우리가족 [2]
83 선생님 사진 [5]
84 바다소 어워드 디자인
85 세월호 [4]
86 별에서 온 그대 [3]
87 겨울왕국 [2]
88 벤스 인와이드 거실장
89 야경 [2]
90 가을풍경2 [1]
91 박형종, 바다소를 만든 사람 [5]
92 15기 유럽수학여행 사진

1 페퍼민트 티타임
2 성공의 공식과 바다소 시.. [4]
3 일상의 고마움
4 피곤할 때
5 금요일 밤
6 기록하는 게임
7 바다소 비전
8 모두 메모하기
9 소파와 스툴
10 테이블과 의자 칠하기
11 인테리어와 공간의 중요성
12 선생님 사진 [3]
13 현대물리♡ [1]
14 아침 10분과 제3의 길
15 아크릴 상자 [4]
16 메종 5월호
17 미세먼지 [1]
18 포레스트 검프
19 바다소 검색 업그레이드
20 이런 날도 가능하다 [2]
21 맑은 하루
22 소소한 행복★ [1]
23 센스의 재발견
24 바다소 메인페이지
25 에어컨 [2]
26 끝, 그리고 새로운 시작 [1]
27 차량용 가습기
28 5개의 공기청정기
29 새롭고 건강하고 즐겁게
30 오늘의 문제
31 티타임 [2]
32 트레이싱페이퍼
33 아울렛 나들이
34 갤럭시S6 엣지플러스
35 자기계발 점수
36 닥터 스트레인지
37 종이와 펜@리클라이너 [2]
38 가습용 패드 마스크 [4]
39 20년 전 비디오
40 레이아웃
41 선생님 생신 축하드려요! [1]
42 ☆ 선생님 생신 축하드려.. [1]
43 꿈속도 랭킹 [2]
44 재혀니와 지미니가 만든 .. [1]
45 초안 2 [2]
46 덕평과 스타필드 [1]
47 자전거 타기와 걷기 [2]
48 시원한 토요일
49 시원이 생일 이벤트
50 동생 생일 [2]
51 모바일 페이지 [2]
52 제주도 여행 [2]
53 오늘의 명언 [3]
54 민사고 20주년 축하 메시.. [2]
55 새로운 변화, 파벽돌 [5]
56 사피엔스
57 전망 좋은 오피스
58 고대 정기견학을 가다 [1]
59 단순한 첫 페이지
60 강남인강을 들어보다 [1]
61 jc뉴요커 브로드웨이 리클..
62 원주의 빵공장 라뜰리에 ..
63 리클라이너 [2]
64 시장 구경
65 가찌아 클래식 커피머신 [2]
66 짧은 주말
67 1박2일과 안중근 의사 [2]
68 이세돌과 태양의 후예
69 몰디브 Maldives
70 원주천 산책 [1]
71 추억 [1]
72 나는 시간을 어디에 쓰는..
73 종이책
74 서점 & 카페
75 공부하라는 잔소리의 딜레.. [3]
76 무한도전, 암살, 1박2일 [2]
77 체육시간은 즐거운 시간 [4]
78 [2]
79 자습서의 중요성 [1]
80 티끝모아 태산 [1]
81 노트북과 종이 [2]
82 하면된다-피아노 [2]
83 [2]
84 오후 [3]
85 꿈이미지 올리기
86 5학년은 어떤 모습일까? [1]
87 쌀국수가 유명한 '베트남.. [1]
88 여행가고 싶은 나라 '네덜.. [1]
89 충격 [1]
90 오늘의 문제 프린트 [1]
91 바다소 [2]
92 눈사람 [2]
93 눈썰매 [2]
94 창밖을 봐라 [4]
95 나무 [2]
96 문제 [3]
97 기회는 어떻게 오는가
98 꿈통장 입금액, 적립액 [2]
99 첫눈 [2]
100 숙제 [3]
101 사진 [5]
102 [2]
103 우리오빠 [2]
104 아침 10분의 기적 [6]
105 크리스마스 [4]
106 가을 [4]
107 tv [3]
108 겨울 [3]
109 [5]
110 내 아이에게 꿈통장 금액.. [15]
111 연주회 [2]
112 알뜰시장 [3]
113 나의 독서록 [2]
114 컬러박스-꿈속도 조회하기 [2]
115 꿈속도에 대한 설명 글 [2]
116 성공하는 사람들의 습관, .. [4]
117 사진들 [1]
118 무엇이 우리를 행복하게 ..
119 바다소 리뉴얼 둘째 날
120 바다소 리뉴얼 [2]
121 여자가 남자보다 더 오래 ..
122 세 번의 산책
123 5잎클로버 [2]
124 이사하다(캠핑은 끝) [2]
125 민사고 캠프2일째 [4]
126 정리 잘 하기 [6]
127 1만 시간의 법칙은 틀렸다.. [2]
128 카페 브레노 [2]
129 건강한 민사고 생활 [1]
130 주말은 누가 만들었을까?
131 도와주세요 [2]
132 바다소 어워드 [1]
133 궁금해!! [2]
134 상장만들기 [1]
135 3회 [3]
136 심심해서 쓴글 [3]
137 내방의 작은 변화 [1]
138 자전거여행 [1]
139 4일연휴에 저희는 쁘띠프.. [4]
140 제1회 바다소 어워드 수상.. [6]
141 제1회 바다소 어워드 [3]
142 남는 동전 있으세요?? [4]
143 명언 [3]
144 바다소 [2]
145 스팀데이 [2]
146 일기 [2]
147 하하하 [2]
148 휴대폰 [2]
149 바다소랭킹 [2]
150 시원이의 나눗셈 [2]
151 남겨진 기록
152 내가 감기와 몸살에 대처.. [2]
153 한 달, 하루와 일분일초 [2]
154 숨바꼭질 [2]
155 호빗2 [3]
156 음악회
157 병 안 걸리고 사는 법
158 가을 운동장 [3]
159 가을비
160 나는 들어갈 수 없는 교실
161 가을풍경 [2]
162 체육대회 2013 [2]
163 무한도전 [4]
164 짧은 글쓰기
165 추석 이야기 [2]
166 가을 산책
167 사랑이란
168 수영 [2]
169 목표 start!! [1]
170 [몰디브] 파라다이스
171 저녀외식 [2]
172 사진과 작은이야기
173 학교에서 배운 스팀교육 [1]
174 기타배우면서 [1]
175 [제주2012] 자동차박물관..
176 [제주2012] 다시 찾은 모..
177 자동차 그리기 상장 [3]
178 인트로이미지
179 여신들 [13]